컨텐츠 바로가기

 


  •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구입팁] 콘돔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작성자 러브6 (ip:)
    • 작성일 2011-11-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1
    평점 0점

    콘돔(Condom)은 성교 중에 임신이나 성병(임질, 매독 등) 감염을 막기 위해 흔히 쓰이는 피임 도구로서, 신축성이 있는 천연고무인 라텍스나 폴리우레탄등의 재질로 만들어진 박막의 주머니이다. 성교시 콘돔을 발기된 음경 위에 끼워 사정을 하더라도 돌기부분에 정액이 고여, 물리적으로 정자가 질내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막아서 피임한다. 또한 성병의 예방에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세계 보건 기구에서는 에이즈 대책의 일환으로서 콘돔의 사용 추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남성용 콘돔은 값싸고 쓰기 쉽고 부작용이 적으며 성 질환을 막을 수도 있는 효과적인 피임 방법이다.

    콘돔이 완벽한 피임 방법처럼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완벽한 피임 방법이란 없다. 질외사정법과 마찬가지로 완벽한 피임 방법이 아니며, 여성용 콘돔인 페미돔도 있지만 실패율이 더 낮을 뿐이지 이 또한 마찬가지로 완벽한 피임 방법은 아니다. 미국 식품의약국에 따르면 남성용 콘돔의 실패율은 11% 이상에 이른다고 한다. 이중 대부분이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인하여 피임에 실패하지만, 과격한 체위등으로 인해 찢어지는 등의 원인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콘돔 뿐만 아니라 다른 피임 방법도 같이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올바른 콘돔(Condom) 사용법.

     

     

    1. 발기된 상태에서 음경의 포피를 내린다.(미 포경수술자에 한함)

    2. 콘돔 꼭대기의 정액받이(작은 돌기)를 손으로 잡아 공기를 뺀다.

    3. 정액받이의 공기를 뺀 상태인 채로, 귀두부에 손가락으로 고정한다.

    4. 콘돔의 링처럼 감아져 있는 부분을 음경의 시작부분까지 내려 음경에 밀착시키고 감싼다.

    5. 전투준비 완료!! 음흉한 눈빛으로 작업에 몰두한다.

     

    콘돔(Condom) 상식.

    콘돔 구입시 주의 사항

     

    - 포장지 비닐이 미끌미끌한 것은 피한다. 이것은 포장지에 구멍이 나서 윤활액이 새는 경우다.

    - 콘돔 표면이 얼룩덜룩한 것은 윤활액이 불량품인 경우다.

    - 건조하거나 악취, 또는 끈적끈적한 콘돔은 피한다.
    ※ 콘돔 구입 시 편의점에서 대충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의 상세한 설명 및 용
        도, 특징
    을 알고 구입하는게 훨씬 더 경제적이고 효과적인다.

     

    콘돔의 종류


    시대가 변하면서 콘돔의 모양(돌출,복합,굴곡,특수 기타),색상(빨강,핑크, 노랑, 기타),향기(딸기향,바나나향,멜론향 기타)..등 굉장히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종류는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한다. 요즘 어린 친구들은 콘돔도 하나의 패션으로 속옷 색깔과 당일 드레스코드와 맞춘다고 한다.

    콘돔의 유효기한


    콘돔의 경우 유효기한은 3~5년으로 제조일로 부터 24개월 이하는 새것과 다름없다. 유효기간은 기본 박스 및 박스내 비닐 포장지에 개별 표시되어 있다. 과거엔 일본 및 외국제품이 시장을 잠식했지만 최근에는 국내 콘돔업체가 세계 점유율을 당당히 1위로 등극하면서 국내 여건에 맞도록 잘 표기되어 있다.
    ※ 구입 후 바로바로 사용하는게 제일 안전함.

    콘돔의 보관장소


    직사광선 및 습기가 많은 곳은 피하고 그늘에 보관하는게 제일 좋다.(책상 서랍) 자외선을 받으면 콘돔의 표면이 건조해지며 시원하게 착용할려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사람도 있는데 콘돔은 온도의 변화가 많으면 신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용시 찢어질 우려가 있다.

    기타


    - 콘돔은 사용자 즉 남자가 직접 착용하는게 좋다. 여성의 경우 정확한 착용 방법을 모르고 긴 손톱으로 인해서 콘돔내 상처가 생길 수 있다. 꼭 상대가 해주길 바란다면 임상실험을 통해 직접 정석대로 교육을 시킨다.


    - 보통 사정 전에 콘돔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임신, 성병, AIDS 감염될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남성이 발기후 흥분이 되면 쿠퍼액이 조금씩 배출되는데, 이 소량의 분비액에도 백만마리 이상의 정자가 존재한다.


    - 성 관계 후에는 발기가 유지된 상태에서 성기를 빼는 것이 좋지만, 여 성기로부터 콘돔을 제거할 때는 정액이 흐르지 않게 콘돔 링을 잡고 제거 하거나 휴지를 이용하여 콘돔 링 부분을 감싸고 서서히 제거한다.


    - 최근 쾌감을 위해서 초박형(얇은 콘돔) 사용자가 많은데,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초박형 콘돔(Ultra thin condom)을 AIDS 예방 프로그램에 필요한 콘돔 구매 대상에서 제외하고 있다. 파손될 우려가 높으므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뜻이다.


    - 구강 및 항문 성교시 정상적인 성 관계 보다 콘돔 파손율의 위험도가 2.6~2.4배가 높다.


    - 콘돔은 일회용임을 명심하자. 아무리 깨끗이 씻는다 해도 반복해서 사용하면 위생상의 문제 및 피임기능도 상실할 뿐더러 이미 풀어진 상태니 착용하기도 힘들다. 재활용도 좋고 아끼는것도 좋지만 아낄거 아끼자!!


    - 콘돔의 수용성 윤활제인 경우라도 성 관계 시간이 오래 지속될 경우 건조해지므로 글리세린이나 침을 추가로 발라준다.


    - 끝으로 재밌다고 콘돔으로 풍선을 불거나 물을 넣고 얼려서 쭈쭈바 및 물총놀이는 삼가하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top
  • "));